달리는토끼 가라오케 내부 외부 시설

달리는토끼 가라오케 내부 외부 시설 문제는 마젤란의 함대가 지구 일주 항해를 다녀오면서 지구가 둥글 다는 점이 밝혀지자 드러났습니다.

지구는 둥글기 때문에 하나의 경선만으로는 지구를 스페인과 포르투갈 두 나라의 영역으로 나눌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태평양 상의 또 다른 경선으로 경계를 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향신료가 풍부한 말라카 제도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새로운 경선을 정하는 일은 매우 민감한 정치적 결단이 필요했습니다.​​​

1529년 4월 22일 오늘 태평양 상 경선을 중심으로 새로운 경계를 정하는 사라고사 조약은 결국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기존 이익을 충분히 보장받는 방식으로 정해졌습니다.

달리는토끼 가라오케 내부 외부 시설

뉴기니섬 중심부를 지나는 경선 서쪽은 포르투갈의 우선권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말라카 제도도 포르투갈의 영역 안에 들어갔는데, 포르투갈은 스페인에게 매년 배상금을 주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리고 다만 포르투갈의 영역안에 들어가 있던 필리핀에 대해서는 스페인의 영역으로 인정하기로 양국인 합의 했습니다.

청일전쟁은 1894년 7월 부터 1895년 4월 까지 1년이 채 안되는 기간동안 발생했고 일본이 승리했습니다.

청나라와 일본은 일본 혼슈 서쪽 끝에 위치한 항구도시 시모노세키에서 중국의 배상문제를 정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청나라 대표는 청나라 북쪽 군을 장악하고 있던 북양대신 이홍장, 일본 대표는 초대 총리대신을 지낸 이토 히로부미 였습니다.​​

이홍장은 양무운동으로 이토 히로부미는 메이지유신으로 각각 청과 일본의 개화를 대표하는 인물들 이었습니다.

양국의 개화 성과는 청일전쟁으로 결판이 났습니다. 일본의 완승이었습니다.

일본은 시모노세키 조약으로 조선이 완전한 자주독립국임을 인정받고, 요동반도와 타이완 섬들을 할양 받았습니다.​​​

달리는토끼 가라오케 내부 외부 시설

시모노세키 조약은 일본의 조선 침략을 본격화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대륙진출을 막으려고 하는 세력도 있었습니다. 러시아의 주도로 프랑스, 독일 삼국은 일본에 요동반도를 청국에 반환하도록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일본은 열강의 힘을 밀려 요동반도를 차지할 수 없었습니다. 러시아는 그 덕분에 만주 철도 부설권을 얻었고, 요동반도를 조차 받았습니다.​​​

러시아의 힘을 목도한 풍전등화의 조선은 일본 세력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러시아 힘을 빌리는 결정을 하게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전초전으로 알려진 스페인 내전은 1939년 3월 28일 오늘 프랑코 장군의 반란군이 인민전선군이 지키고있던 수도 마드리드를 점령하면서 사실상 막을 내렸습니다.

프랑코 장군은 이후 1975년 죽을 때까지 독재자로 군림했습니다.

프랑코 반군의 봉기는 스페인 민주주의 정부의 무능과 가톨릭 교회를 지지하는 지방 기득권층의 저항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20세기 들어 스페인은 구체제에 대한 모순이 곳곳에서 드러났지만, 입헌군주제 정부는 토지개혁에 미온적이었습니다.

러시아혁명의 영향으로 스페인 내 에도 사회주의자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1920년대 세계 대공항으로 경제가 극도로 나빠지자 1923년 일부 군대가 쿠데타를 일으켜서 정권을 잡았지만 이역시 무능으로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하자 1930년 실각했습니다.

스페인왕 알폰소 13세는 총선을 국민에게 약속했고, 1931년 선거에서 공화파가 승리하자 망명했습니다.

공화파에 속해 있던 사회주의, 무정부주의자들은 가톨릭교회의 기득권 파괴와 대대적 토지개혁을 주장하며 1936년 총선에서 승리했습니다.